2020년 10월 CEO’s Letter – 자산 관리의 미래

1613

안녕하세요, 불리오를 운영하는 두물머리투자자문의 송락현 대표입니다.
추석 연휴가 내일부터 시작입니다.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저희 불리오 운영팀에는 금융과 관련한 다양한 문의가 꾸준히 들어옵니다.

“퇴직연금, 연금저축, ISA, 해외주식 등등 어떤 계좌에 돈을 넣는 게 좋을지 모르겠어요.”
“얼마를 투자할지 결정했는데, 가족 중 누구 명의로 하는 게 좋을까요?”
“지금 계좌에서 어떤 상품을 유지하고 어떤 상품을 파는 게 좋을까요?”
“월 100만 원씩 적금처럼 투자하고 싶은 게 어떻게 해야 하죠?”

와 같은 다양한 질문입니다.

이에 저희 불리오 팀에서는
고객들의 금융자산과 생애 주기, 금융 목표, 투자 성향, 가족관계, 수입, 세금 등을 토대로
위 질문처럼 다양한 금융 고민을 각 개인 사정과 상황에 맞게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똑똑한 PB가 각자 개인의 역량에 기대어 이를 일부 해결하고 있었습니다.
이조차도 자산이 적은 사람에게는 기회가 없기도 했습니다.

금융인 입장에서는 개인 고객을 깊이 고려하지 못하고 상품을 권유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가령 상급자 혹은 상급 부서에서 판매하라고 시키는 상품 위주로 판매하는 경우입니다.

그러나 불리오 팀에서는 개인 투자자에게 현재 기술로도 충분히 더 나은 대안을 제시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현재 시대에 맞게 고객이 가진 다양한 금융 자산, 계좌를 체계화, 구조화, 자동화하여 분석하고
추천하는 솔루션을 개발한다는 내용입니다.

이는 저희 불리오 팀 내에 수만 건에 달하는 카카오톡 상담 데이터와 온라인 금융 투자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 알고리즘 개발 경험, 웹, 앱 개발 경험이 어우러졌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 아닐까 합니다.

불리오 팀에서는 단순히 한 계좌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운용 위주 솔루션을 넘어,
각 개인의 다양한 상황에 적합한 솔루션을 각각 다르게 제공할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구체적인 사항은 조금씩 공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 나은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금융자산 컨설팅 서비스 런칭이 미뤄지고 있음을 양해 부탁드리며,
가족들과 여유로운 명절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저희 불리오 팀에 개선을 요청하고 싶거나 금융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 있으시다면,
언제든 편하게 카카오톡을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